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ta293OvUPMbFio0aXZYtxP-U_gPqkA==
CES 특별판 #4 : 공룡도 혁신 기업이 될 수 있다.
삼성, 현대차 CES에서 날아다닌 이야기
stibee.com
(뉴스레터 원문)
뉴스레터 일부:
"개인적으로는 현대차그룹이 추구하는 궁극의 방향은 메타버스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건 바로 고객 같아요. 예전만 하더라도 가성비 좋은 차만 팔면 됐는데, 이제는 그런 시대가 서서히 끝나 가고 있어요. 고객들이 원하는 것은 이제 보다 더 훌륭한 브랜드 경험인데, 자동차회사로서 그것을 더 많이 찾아 나선 과정 같아요."
고객들이 원하는 건 단순한 가성비가 아니라 더 훌륭한 브랜드 경험이라는 말이 와 닿았다. 애플 제품들이 비싸면서도 잘 팔리는 이유가 이게 아닐까. 비싸더라도 특정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에서만 얻을 수 있는 경험이 있다면 고객들은 기꺼이 더 많은 돈을 지불하는 것 같다.
'뉴스레터 > ☀️미라클레터 [주 3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라이어 캐리 캐롤연금 절반은 내꺼야 (0) | 2022.01.13 |
---|---|
미경험의 가치!! (0) | 2022.01.06 |
실리콘밸리를 만든 인물 #1 - 돈 발렌타인 (0) | 2022.01.06 |
(CES특호) 우리는 ◯◯을 먹어야 삽니다. (0) | 2022.01.05 |
미라클레터가 2022 혁신을 예측해 보겠어 (0) | 2022.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