λ‰΄μŠ€λ ˆν„°/πŸ§’μΈμ›(somewon) [λ§€μ£Ό 주말]

πŸ₯Ή '감동'은 λ””ν…ŒμΌμ—μ„œ λ‚˜μ™€μš”

Jae Kim 2023. 4. 14. 07:00
1. (λ””μ¦ˆλ‹ˆμ—μ„œ) μ–‘μ§ˆμ˜ μ„œλΉ„μŠ€λž€, ‘μ œν’ˆκ³Ό μ„œλΉ„μŠ€λ₯Ό 전달할 λ•Œ μ•„μ£Ό λ””ν…ŒμΌν•œ λΆ€λΆ„κΉŒμ§€ 관심을 μŸμ•„ 고객의 κΈ°λŒ€λ₯Ό λ„˜μ–΄μ„œλŠ” 것’을 μ˜λ―Έν•©λ‹ˆλ‹€.
 
2. λ””μ¦ˆλ‹ˆ ν…Œλ§ˆνŒŒν¬μ— μ˜€κ±°λ‚˜ λ””μ¦ˆλ‹ˆ μƒν’ˆμ„ κ΅¬μž…ν•˜λŠ” 고객듀은 λͺ¨λ‘ κΈ°λŒ€κ°μ— λΆ€ν’€μ–΄ μžˆμ–΄μš”. 그것도 μ•„μ£Ό 높은 κΈ°λŒ€κ°μ„ κ°€μ§€κ³  있죠.
 
3. (λ”°λΌμ„œ) ν†° ν”Όν„°μŠ€μ˜ ν‘œν˜„μ„ 빌리자면, 고객을 ‘κ°νƒ„ν•˜κ²Œ ν•˜λŠ” 것(wowing)’은 1) λ””μ¦ˆλ‹ˆμ˜ μ˜ν™”, λ””μ¦ˆλ‹ˆμ˜ μž₯λ‚œκ°μ€ μ–΄λ– ν•΄μ•Ό ν•œλ‹€λŠ” μ„ μž…κ²¬μ„ μΆ©μ‘±μ‹œν‚€λŠ” 것은 물둠이고, 2) κ·Έ μ„ μž…κ²¬μ„ λ›°μ–΄λ„˜λŠ” 것을 μ˜λ―Έν•©λ‹ˆλ‹€.
 
4. (즉) ‘μ–‘μ§ˆμ˜ μ„œλΉ„μŠ€’λΌλŠ” ν‰νŒμ„ κ΅¬μΆ•ν•˜λ €λ©΄, 고객의 κΈ°λŒ€λ₯Ό λ¨Όμ € μΆ©μ‘±μ‹œν‚¨ λ‹€μŒμ—, κ·Έ κΈ°λŒ€λ₯Ό λ›°μ–΄λ„˜μ–΄μ•Ό ν•΄μš”.
 
5. κ³ κ°μ„ λ•Œλ•Œλ‘œ κ°νƒ„ν•˜κ²Œ ν•˜λŠ” 기업은 (세상에) λ§ŽμŠ΅λ‹ˆλ‹€. ν•˜μ§€λ§Œ λ””μ¦ˆλ‹ˆμ—μ„œ 고객의 κΈ°λŒ€λ₯Ό λ›°μ–΄λ„˜λŠ” 것은 (νŠΉλ³„ν•œ 일이 μ•„λ‹ˆλΌ) 기본적인 업무 μ˜μ—­μž…λ‹ˆλ‹€.
 
6. 만일 (당신이) λ””μ¦ˆλ‹ˆ ν…Œλ§ˆνŒŒν¬λ₯Ό 쑰사해본닀면, (λ””μ¦ˆλ‹ˆμ˜ ꡬ성원듀이) 맀일 고객의 κΈ°λŒ€λ₯Ό λ›°μ–΄λ„˜λŠ” μˆ˜λ§Žμ€ 사둀듀을 λ§Œλ‚˜κ²Œ 될 κ²λ‹ˆλ‹€. 그건 고객이 길을 μžƒμ—ˆμ„ λ•Œ λ ˆμŠ€ν† λž‘ 쒅업원이 기꺼이 길을 μ•Œλ €μ£ΌλŠ” 것도 λͺ¨μžλΌ 직접 고객의 λͺ©μ μ§€κΉŒμ§€ μ•ˆλ‚΄ν•΄μ£ΌλŠ” 것일 수 있고,
 
7. λŠ¦μ€ λ°€ 쇼핑이 λλ‚˜κ°ˆ 무렡 점원이 μ‹œκ°„μ„ λ‚΄μ„œ 고객이 λˆ„κ΅¬μ΄κ³  어디에 묡고 μžˆλ‹€λŠ” 것을 μ•Œμ•„λ‚΄μ–΄ ν˜Έν…”λ‘œ λŒμ•„κ°€λŠ” 곡짜 보트λ₯Ό νƒˆ 수 μžˆλŠ” 길을 μΆ”μ²œν•΄μ£ΌλŠ” 것일 μˆ˜λ„ μžˆμ–΄μš”.
 
8. 이런 일듀은 λ””μ¦ˆλ‹ˆμ—μ„  λ†€λžμ§€ μ•Šμ•„μš”. 그게 ꡬ성원듀이 (기본적으둜) ν•˜λŠ” μΌμ΄λ‹ˆκΉŒμš”.
 
9. (이처럼) μ–‘μ§ˆμ˜ μ„œλΉ„μŠ€λŠ” ‘μ‚¬μ†Œν•œ 감탄’에 μ˜μ‘΄ν•©λ‹ˆλ‹€. μ‚¬μ†Œν•œ 감탄이 μ§€μ†μ μœΌλ‘œ μ „λ‹¬λ˜μ–΄μ•Ό, κ²°κ΅­μ—λŠ” ν¬λ‚˜ν° 감탄이 λ˜λ‹ˆκΉŒμš”.
 
10. 그리고 μ΅œμƒμ˜ λŒ€λ©΄ μ„œλΉ„μŠ€λŠ” 고객의 κΈ°λŒ€λ₯Ό λ›°μ–΄λ„˜λŠ” 일의 ν•œ κ°€μ§€ μš”μ†ŒμΌ λΏμž…λ‹ˆλ‹€. (κ³ κ°μ—κ²Œ 감동을 μ£Όλ €λ©΄) 고객 κ²½ν—˜μ˜ λͺ¨λ“  츑면에 관심을 κΈ°μšΈμ—¬μ•Ό ν•΄μš”.
 
11. λ˜ν•œ, 고객의 κ΄€μ μ—μ„œ κ·ΈλŸ¬ν•œ κ²½ν—˜μ„ λΆ„μ„ν•˜κ³ , 고객의 μš”κ΅¬μ‚¬ν•­κ³Ό ν•„μš”λ₯Ό μ΄ν•΄ν•˜λ©°, λΉ„μ¦ˆλ‹ˆμŠ€μ˜ λͺ¨λ“  μš”μ†Œλ₯Ό νŠΉλ³„ν•œ κ²½ν—˜μœΌλ‘œ λ§Œλ“œλŠ” 데 집쀑해야 ν•©λ‹ˆλ‹€. (고객 κ²½ν—˜μ˜ λ””ν…ŒμΌν•œ λΆ€λΆ„κΉŒμ§€ λ‹€ 챙겨야 ν•œλ‹€λŠ” μ˜λ―Έμž…λ‹ˆλ‹€)
 
12. 1) (이처럼)‘고객의 κΈ°λŒ€λ₯Ό λ›°μ–΄λ„˜λŠ” 것’은 λ””μ¦ˆλ‹ˆμ˜ μ„œλΉ„μŠ€ μ „λž΅μ΄λ©°, 2) ‘λͺ¨λ“  λ””ν…ŒμΌμ— 관심을 μŸλŠ” 것’은 μ΄λŸ¬ν•œ μ „λž΅μ— κΈ°λ°˜ν•΄μ„œ λ§Œλ“€μ–΄μ§„ μ „μˆ μž…λ‹ˆλ‹€.
 
- λ””μ¦ˆλ‹ˆ μΈμŠ€ν‹°νŠœνŠΈ μ™Έ, <λ””μ¦ˆλ‹ˆ 고객 κ²½ν—˜μ˜ λ§ˆλ²•> 쀑

 

 

μ±… 정보 보러 κ°€κΈ°

http://www.yes24.com/Product/Goods/81725296

 

λ””μ¦ˆλ‹ˆ 고객 κ²½ν—˜μ˜ λ§ˆλ²• - YES24

γ€Žλ””μ¦ˆλ‹ˆ 고객 κ²½ν—˜μ˜ λ§ˆλ²•γ€μ€ μ „ μ„Έκ³„μ—μ„œ λ‚¨λ…€λ…Έμ†Œ λͺ¨λ‘μ—κ²Œ μ‚¬λž‘λ°›λŠ” λ””μ¦ˆλ‹ˆμ˜ νŠΉλ³„ν•œ “고객 κ²½ν—˜ μ°½μ‘°” κΈ°μˆ μ„ μ „μˆ˜ν•œλ‹€. λ””μ¦ˆλ‹ˆκ°€ μ• λ‹ˆλ©”μ΄μ…˜κ³Ό ν…Œλ§ˆνŒŒν¬λ₯Ό λ„˜μ–΄ μ—”ν„°ν…ŒμΈλ¨ΌνŠΈ 업계

www.yes24.com

 

 

 

 

μš”μ•½ 좜처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r91MT85UJJk555j1rMOtWsakXmuJDVs=

 

🧒 'K-'λŠ” 프리미엄 라벨이야, μ—°μ§„μ•„~

μΈμ›μ˜ [Summary & Edit]

stibee.com